본문 바로가기
REVIEW/Product Review

LG모니터 "38UC99" 강력한 推薦 한방

by 좋은집매니저 2017. 12. 5.

LG모니터 "38UC99" 강력한 추천 한방

 

낮기온도 상당히 쌀쌀한데 새벽에는 놀랄정도로 몸을 움추리게 만드는 것 같네요. 이제 다음주부터 본격적인 강추위에 돌입을 하는 것 같은데 몸과 마음 모두 따듯하게 무장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이런때에 노약자분들의 사고가 많아지니 그동안 연락이 뜸하셨다면 이참에 안부전화도 드리고 따듯한 마음으로 겨울을 함께 보내시는 것은 어떠실런지요^^* 


 

오랜 기다림과 고민 끝에 마지막 종착지인 모니터를 결정하여 구입을 완료하였네요. 그동안 비교대상은 여러가지가 있었고 몇가지만 추려본다면 LG 32UD99 와 삼성 CHG90 그리고 현재 저와 이제부터 함께하게 될 해당 LG모니터 38UC99 였더랍니다. 저로서는 찾는 조건도 많아 최종적으로 딱 알맞는 제품을 잘 쵸이스한것 같고 매우 만족하면서 현재는 이용 중이지요. 

 

 

LG모니터 38UC99의 크기가 있기에 박스가 클거라고는 생각했었는데 ㅋ 상당히 크더군요. 무엇보다 배송자체를 LG업체에서 직접배송 및 설치가 이루어지니 더 신뢰도 가고 안심이 되더군요. 비교적 고가의 모델이라서인지 품질테스트로 자체적으로 이룬 후 결과서까지 살포시 넣어져 있어 믿음이 더 가더라구요. 


일단 배송되자마자 박스개봉을 하여 제일 먼저 확인해본 불량화소와 빛샘 등 테스트를 해본 결과 아주 퍼팩트한 제품이 배송되어 기분좋게 설치를 하였으며 모니터암을 설치하여야 하는지라 선정리하는데 약간 시간들고 나머지는 간단하게 마무리를 하였네요.    



뭐니뭐니해도 새제품 구매한 후 개봉할 때의 기대감이란 ㅎㅎ 아시죠? LG모니터 38UC99도 마찬가지로 설레는 마음을 뒤로하고 꼼꼼하게 담겨진 박스를 개봉하여 불과 몇분도 안되어 뚝딱~ 설치완료~!!  

 

 

LG모니터 38UC99로 바로 결정하였으면 되었을 것을 왜이리 고민했는지 지금 생각하면 헛웃음이 나오네요. 사용자의 사용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에게는 21:9 화면비가 딱 좋은 것 같습니다. 모니터 설정을 3분할로 잡으면 번거로운 창이동과 잘리는 화면 없이 깔끔하고 원할하게 작업할수 있으며 단적으로라도 보여지는 색과 선명도가 확실히 차이가 크네요.    

 

 

기존의 모니터가 27인치였으니 해당 LG모니터 38UC99와 비교할 급이 아닌 것임이 틀림이 없는 것 같네요. 마감도 상당히 깔끔하고 상당히 고급스럽러우며 당분간은 시간날때마다 간편메뉴 등을 손보면서 기능도 살펴보고 당분간은 적응기로 삼고 나만의 모니터로 셋팅을 완료해야 겠습니다.  

 

 

챠~란 ~!! ~ 3분할로 설정한후의 모니터 모습입니다. 보여지는 공간도 적당히 여유있고 최적의 분할로 생각됩니다.   

 

 

LG모니터 38UC99의 후면을 보면 단자들이 여러개 위치하고 있으며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 이동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는 USB-C 단자가 자리하고있으며 USB-3.0도 2개나 자리하고 있으며 HDMI와 DP단자가 갖추어져 있구요. 

 

 

화이트 색상에 음각으로 은은한 LG로고가 박혀있어 나름 고급스럽게 보여지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생각보다 블랙베젤의 두께가 있어 초슬림베젤을 쓰셨던 분들이라면 저처럼 약간 아쉬워할수 있을듯하네요. 추후 비슷한 모델이 업그레이드해서 나온다면 반영되어 출시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해당 LG38UC99를 간단하게 제어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동봉되어 있으며 설치를 완료하면 마우스로 간단하게 조작이 가능해진답니다. PIP로 이용시 위치를 선정할수 있게됩니다.

 

 

다양한 영화나 사진 등을 위한 모드가 있어 적용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로 세부적으로 저장하여 불러들일수 있으며 화면 방향을 가로와 세로로 설정할수있으니 다양한 작업이 용이한것 같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정하여 영상모드를 설정하면 더욱 원하는 환경에서 만족하며 이용할수 있으며  

 

 

또한 게임을 이용할 경우 응답속도와 FreeSync 등을 설정하여 원활하게 이용할수 있는 메뉴들도 눈에 띈답니다.

 


그 외에 LG모니터 38UC99 자체에 조그 다이얼이 있어 보다 세부적인 설정도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오디오기능은 별생각 없이 구입하였는데 생각보다 음질이 훌륭하네요ㅋ 아마도 몇일간은 이것저것 다루어 보며 기능을 익혀보아야 겠습니다.  



만약 저처럼 LG모니터 38UC99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두말 없이 강력 추천드리고 싶네요^^* 즐겁고 행복한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저는 내일 다시 좋은소식으로 찾아뵐것을 약속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