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today Issue

원주 강릉 복선전철 "개통소식" 確認

by 좋은집매니저 2017. 11. 27.

원주 강릉 복선전철 "개통소식" 확인

 

주말은 즐겁게 보내셨는지요?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길거리엔 따스하게 김이 모락 모락 피어나는 먹거리를 빼놓을수 없는데요. 그 중에서 국물과 곁들인 오뎅은 모든 분들이 좋아하거니와 또한 추억의 음식이기도 한 것 같네요. 오늘은 분식집에서 사가지고온 따듯한 온기를 호로록 마시면서 시작합니다 ㅎㅎ

 

 

오늘은 국토교통부에서 원주 강릉 복선전철 개통에 관한 내용을 발표하였는데 그 소식을 잠시 들여다 보려 한답니다. 우선 원주 강릉 철도사업은 원주에서 강릉까지 총 120.7㎞ 복선전철6개의 역사를 건설한 사업으로 2012년 6월 착공한 이후 3조 7,597억원을 투입하여 장장 5년 6개월에 걸쳐 개통하게 되며 전구간의 설계속도 250㎞/h 이고 만종, 횡성, 둔내, 평창, 진부(오대산), 강릉 의 역사가 마련된다.

 

 

또한 원주 강릉 철도는 21.7㎞에 달하는 국내 최장인 대관령 터널은 물론 전구간의 63%(75.9㎞)가 터널로 구성되어 난이도가 높은 공사로서 구조물의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며 건설공사가 진행되었으며

 

전 구간에 대한 도보점검과 민관합동 안전점검 그리고 구조물 품질점검 등 시설물 안전을 수차에 걸쳐 면밀하게 점검하였고 2017년 7월 31일 부터는 종합시험운전을 실시한여 시설물 검증 완료하였으며 현재는 개통을 위한 영업시운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해당 원주 강릉 구간 개통은 단순한 철도 건설공사의 완료를 넘어 한국철도역사에 한획을 긋는 중요한 사건으로 이제 수도권과 강원권이 고속으로 연결되어 전국 반나절 생활권을 실현하게 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동안에는 수송수단 역활과 더불어 매년 명절기간이면 발생하는 도로정체에 대해서도 해소될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발표된 원주 강릉 복선전철 개통일자는 2017년 12월 22일로 확정되었으며 서울 강릉 KTX 의 경우 열차표 예매11월 30일부터 시작된다고하니 나들이 계획이나 이동준비를 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나라의 큰 행사인 평창올림픽도 그렇고 명절이나 가족단위의 여행객들도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수 있어 너무 좋은것 같네요. 저도 개통되면 시간내어 가족끼리 나들이 계획을 세워보아야 겠습니다. 오늘은 원주 강릉 복선전철 개통소식을 확인해 보았으며 내일 다시 좋은소식으로 찾아뵐께요^^* 즐거운하루 보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