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today Issue

장안평 중고차매매센터 도시환경정비구역 "지정 및 계획" 결정完了

by 좋은집매니저 2017. 11. 22.

장안평 중고차매매센터 도시환경정비구역 "지정 및 계획 "결정완료

 

갑자기 날씨가 추워진 탓에 어느곳에를 가도 온기가 가득합니다. 오늘부터는 날씨가 약간 풀린다고하니 잠시나마 숨돌리고 본격적인 겨울준비를 하여야 할것 같습니다. 

 

 

몇일 전 장안평 중고차매매센터 도시환경정비구역 지정 및 계획에 대한 결전안이 심의 가결되어 오늘은 그 내용을 들여다보여 한답니다. 2014년 서울시에서는 장안평 자동차산업 재생을 위한 계획을 착수하기 시작하여 지금까지 이어져온 가운데 이제 하나 하나 기쁜소식들로 결정되어 들려지고 있는 것 같네요.

 

 

해당 장안평 중고차매매센터 도시환경정비구역의 위치는 서울시 성동구 용답동 234번지 일대이며 이번 정비계획의 주요내용으로는 건폐율 60% 이하 (70% 이하로 완화 가능), 기준용적률 400%이하, 허용용적률 600%이하, 높이 130m 이하로 하며 자동차 관련시설과 업무시설 그리고 문화시설 등 입지를 통한 자동차매매시장은 물론 기존에 자동차관련사업의 재정착과 지역산업의 활성화를 마련하고 장안평 지역 자동차산업의 핵심거점으로의 기반이 마련된 것입니다.

 

 

현재 장안평 중고차매매센터는 시설노후화로 인하여 자동차 관련사업의 경쟁력이 감소됨은 물론 지역산업의 활력까지 저하되어 현대화사업의 필요성이 꾸준하게 제기되어 온바 지난 10월 21일 장안평 자동차산업종합정보센터인 JAC를 개관하여 활성화 지원을 본격화하였고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장안평 중고차매매센터의 도시환경정비구역 지정과 계획이 결정됨에 따라 장안평지역 자동차산업의 핵심적인 거점공간으로 정비가 추진될 예정이며 2020년 이후 현대화 사업의 완료된 시점에는 미래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나가는 자동차 에프터마켓을 메카로 재탄생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제 몇년 후에는 장안평주변이 깔끔하고 새롭게 정비된 모습을 볼수 있게 되고 저 또한 상당히 기대가 되어집니다. 꼼꼼하게 준비된 만큼 지역발전 활성화에 새로운 시발점이 되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