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act Storys/분양 소식

일산 자이 2차 분양 "초읽기" 始作.

by 좋은집매니저 2017. 12. 9.

일산 자이 2차 분양 "초읽기" 시작

 

새로이 한주를 시작한지가 어제 같은데 벌써 주말이 되는군요. 내일은 비소식이 있으며 주말이후에는 기온이 -12℃ 까지나 떨어진다고 하니 외출하실때 두툼하게 준비를 하여 이동하셔야겠네요. 쌀쌀해지는 날씨와는 상반되게 분양분위기는 뜨겁기만 한데 앞서 발표된 규제들의 덕을 톡톡히 보는것 같네요.   

 

 

 

오늘은 가장 앞서 발표된 8.2 부동산 대책도 영향이 없는 일산 자이 2차 분양소식을 전해드리려 한답니다. 우선 해당 사업지의 위치는 경기도 고양시 식사2구역 A1블럭으로 지하 2층 ~ 지상 32층 6개동 규모전체 802세대가 이번 일반분양으로 선보여질 예정이지요.

 

 

면적구성도 인기있는 중소형으로만 집중되어 있으며 전체세대가 판상형은 물론 남향위주로 배치되었고 일부세대에는 신평면인 4bay가 적용되어집니다. 

 

 

일산 자이 2차는 일단 부동산 규제를 피한 단지이기에 이전에 적용하던 85㎡ 이하 가점제 40%와 추첨제 60%가 적용되어지며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년만 되시면 1순위자격으로 신청을 하실수 있고 세대주가 아닌 세대구성원이면 청약이 가능함은 물론 전매제한도 6개월에 해당되어 그동안 1순위 제한으로 고심하셨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일산 자이 2차가 위치한 식사지구에는 미니 신도시급 도시개발사업으로 지난 2010년부터 본격적인 입주가 이루어지면서 식사지구의 자이단지만 4,500여세대에 거기에 일산자이2차가 합하여지면 5000세대가 넘는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나게 되는 것이지요. 교통으로는 경의중안선 풍산역과 백마역이 이용할수 있으며 지하철 3호선을 연계하여 서울권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자가로 이용시 서울외곽순환도로 고양IC나 자유로 일산IC 등도 수훨하게 이용이 가능한 위치이며 

 

 

인기있는 중소형면적으로만 구성되어 대부분 중대형으로 구성된 식사지구에서는 단비가 되어줄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세대가 판상형과 남향위주의 배치가 이루어져 보다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며 일부세대 4bay3면 발코니 그리고 알파룸이 적용되어 알찬공간이 마련되어지고 차별된 면적을 누리실수 있겠네요.   

 

 

신규분양단지로 빠질수 없는 교육환경의 경우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원중초, 양일중, 저현고교가 위치하여 보다 안전한 통학환경을 자랑하며 일산내에서도 우수한 학군으로 평가받고 있는 고양국제고교와 자율형공립고인 저현고교가 위치하여 자녀들의 교육문제도 수훨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일산 자이 2차 단지에서 가깝게 이용이 가능한 동국대학교 일산병원과 인근에 자리하는 국립암센터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이마트 및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이케아등도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하여 풍부한 생활편의를 충족하실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지만 일산 자이 2차는 부동산규제 대상지역에서 포함되지 않은 상태인지라 6개월 후에는 전매가 가능하며 청약통장의 가입기간이 1년으로 충족이 되신다면 1순위로 신청을 하실수 있고 세대구성원이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니 현재 분위기 상태에서는 커다란 장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비교적 여러곳의 모델하우스 방문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일반 재개발과 재건축에서와는 비교되는 면적의 차이를 확연히 느끼실수 있을 텐데요. 마찬가지로 일산자이2차에서도 그 차이를 눈으로 직접 보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일산 자이 2차는 12월 분양예정으로 정확한 분양일정이 확인되는데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해당단지를 간단하게 살펴보았네요. 행복한 주말 저녁 보내시길 바라며 저는 내일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